공기업 · 한국주택금융공사 / 모든 직무
Q. 컴활1급 및 공부 방법 문의
안녕하세요. 저는 올 해부터 공공기관 회계직을 목표로 준비하고 있습니다. 보유 자격증은 전산세무2급, 전산회계1급입니다. 상반기 목표로는 컴활1급, 한국사1급, 오픽이며 우선 컴활1급 취득을 목표로 하여 공부중입니다. 컴활2급은 보유하고 있으나 15년 전에 취득했고, 1급을 우대하고 있어서 2월부터 공부했고 시험은 지난주 토요일과 오늘 응시한 상황입니다. 난이도가 생각했던 것보다 어렵네요. 컴활1급 취득하신 분들의 공부방법을 참조하고 싶은데 도움 부탁드립니다!! 상반기동안 3가지 자격증을 목표로 하는데 조언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2026.04.01
답변 2
- WWnrmarhd한국주택금융공사코상무 ∙ 채택률 99% ∙일치회사
채택된 답변
난이도가 생각보다는 어렵죠 일단 자격증들을 빨리 취득 하신 다음에 생각을 해 보시는 게 좋을 것 같아요
- 탁탁탁기사한국주택금융공사코상무 ∙ 채택률 99% ∙일치회사
컴퓨터 활용능력 같은 경우는 인터넷 강의를 활용하면 조금 더 나왔던 거 같습니다 저 같은 경우는 혼자 독학을 하다가 안 되겠다 싶어서 강의를 활용 했거든요
함께 읽은 질문
Q. 청년인턴 두번 어떨까요
2025년 공공기관 청년인턴 과정을 수료한 이후, 현재까지 서류 지원과 채용 준비를 병행하며 정규직 취업에 계속 도전하고 있습니다. 다만 현실적으로 정규직 전형에서 계속 탈락하다 보니, 최근에는 다시 청년인턴이나 계약직 공고에도 눈길이 가고 있는 상황입니다.
Q. 학교교육(학점은행제)
안녕하세요, 공기업 취준생 입니다! 다름아니라 제가 경영기획쪽으로 서류 준비중인데, 미대 졸업으로 관련된 학교교육 사항이 없어 질문드려요. 학점은행제로 교육 이수를 할 수 있는걸로 확인했는데, 저는 해당 학위를 취득할게 아니라 .. 필요한 과목만 이수하고 싶거든요! 학위 취득 없이 필요과목만 이수하고 학교교육 이수란에 기재해도 될까요?
Q. 하반기 채용공고
하반기 채용공고는 언제쯤 나오나요? 지방 공공기관 등 지방 쪽으로 생각 중입니다
궁금증이 남았나요?
빠르게 질문하세요.